여러 종류의 class가 있다. 이미 정의되어있는 클래스 라이브러리도 있고 여기에 개발자가 필요한 만큼의 기능을 더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. int, string처럼 자료구조를 새로 선언하는 것도 할 수 있다. 내가 circle 이라는 클래스를 선언하면 이 안에 원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두 가지의 요소를 넣어줄 수 있다. 중심의 위치 X, Y, Z, 원의 반지름 R, 원의 두께 T, 각 축과의 기울기 aX, aY, aZ 이런 식으로.
백준 문제 풀 때 좌표 값이나 그래프 등의 상태를 복잡하게 하나하나 따로 저장하기보다 클래스로 묶어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하는 것이 간편하다.
public class Location
{
private int x, y;
public Location(int X, int Y)
{
this.x = X;
this.y = Y;
}
public int X
{
get { return this.x; }
set { x = value; }
}
pulic int Y
{
get { return this.y; }
set { y = value; }
}
}
여러 종류의 class가 있다. 이미 정의되어있는 클래스 라이브러리도 있고 여기에 개발자가 필요한 만큼의 기능을 더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. int, string처럼 자료구조를 새로 선언하는 것도 할 수 있다. 내가 circle 이라는 클래스를 선언하면 이 안에 원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두 가지의 요소를 넣어줄 수 있다. 중심의 위치 X, Y, Z, 원의 반지름 R, 원의 두께 T, 각 축과의 기울기 aX, aY, aZ 이런 식으로.
백준 문제 풀 때 좌표 값이나 그래프 등의 상태를 복잡하게 하나하나 따로 저장하기보다 클래스로 묶어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하는 것이 간편하다.
public class Location
{
private int x, y;
public Location(int X, int Y)
{
this.x = X;
this.y = Y;
}
public int X
{
get { return this.x; }
set { x = value; }
}
pulic int Y
{
get { return this.y; }
set { y = value; }
}
}